아틀란 클라우드- 서울에서 수원까지의 주행기

내비게이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 무엇일까? 요즘의 내비게이션들은 화질도 HD금으로 좋아지고 DMB에다가 다양한 코덱으로 무장한 비디오 파일 재생기능, MP3재생 기능 등등 마치 최신 스마트폰을 방불케 하는 기능등으로 점점 무장해 가고 있다. 그러나 내비게이션에서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기능이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안내하는 기능일 것이다. 그러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정확한 지도가 기본이 되겠지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도 동원 되어야 하고, 이런 요소들을 종합하여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산출해내는 프로그램과 경로알리고즘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금번의 아틀란에서 야심차게 내어놓은 안드로이드용 클라우드 내비 아틀란앱은 이런한 내비게이션의 기본적인 기능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훌륭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응용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이러한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서울 도심에서 약 40여km 떨어진 수원까지 주행기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출발지: 서울중앙박물관 인근

목적지: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동작대교를 거처서 강남고속버스터미날을 경유하여 경부고속도로 -> 신갈JC -> 영동고속도로 -> 동수원IC를 통하는 경로가 탐색되었다. 일반적으로 다른 내비게이션의 경우를 보자.(아이나비)

 

 

위의 사진처럼 일반적으로 강북강변도로를 통하여 한남대교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진입하는 경로이다. 출발지에서 경부고속도로로 빨리 진입하기 위한 경로이긴 하지만 역방향으로 갔다가 가야하고, 더군다나 상시정체구역인 한남대교 남단을 통과하여야 한다는 문제가 있는 경로이다. 하지만 교통정보를 탑재하지 않은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의 경우 이와같은 경로를 표출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그러면 교통정보가 표시된 클라우드 아틀란앱과 IQ 3D HD300의 경로를 통하여 그 합당성 여부를 판단해 보기로 한다.

 

 

 

좌측의 클라우드 아틀란앱에 나타난 교통정보를 보면, 아이나비에서 탐색된 경로는 강북 강변로의 오란색 지체와 한남대교 남단의 붉은색 정체구간을 눈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경험상으로 한남대교 남단의 정체구간은 그 지체되는 시간을 추측할 수 없을 정도여서, 막힐 때에는 그 장소에서만도 30여분 이상이 지체되는 곳이기도 하다. 클라우드 아틀란앱은 비록 정체구간이 있긴 하지만 심한 정체구간을 우회하여 안내하고 있는데, 이는 우측의 전문기기인 IQ 3D HD300과 동일한 경로를 표출하고 있어서 경로의 합리성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한하나 세부 안내 사진을 보도록 하자.

아래는 국립중앙박물관 인근에서 동작대교 방면으로 안내하는 사진이다.

 

 

아래의 강남고속버스터미날 부근의 사진에서는 약간 교통정보가 서로 같지 않음이 있는데, 이는 핸드폰과 기기간의 통신문제에 있는 듯하다.

 

 

고속도로에서의 모습니다.

 

 

 

아래 목적지 부근까지 동일한 경로를 나타 내었지만 거리나 시간 등의 정보는 미세한 차이를 나타내기도 한다. 이 부근에 대해서는 앞으로 담당자에게 문의가 필요한 사항이라 여겨진다.

 

 

 

 

 

 

   

클라우드 아틀란앱과 전문기기인 IQ 3D HD300은 마지막 안내까지 동일한 안내를 보여주었다.

클라우드 아틀란앱이 교통정보 부분에 있어서 전문기기보다 더 우수하다는 의미는 아니다. 필자가 시험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 아틀란앱과 스마트파인드라이브앱이 중복 실행되고 있어서 이러한 요인에서 약간의 시간차가 있는 모양이다.

 

  금번의 주행을 통하여 클라우드 아틀란앱과 파인드라이브의 최신 전문기기인 IQ 3D HD300은 기본적으로 경로가 같음을 알 수 있었다. 비록 도착시간과 거리에 있어서는 미세한 차이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안내는 동일하기 때문에 최신 전문기기를 갖추지 못한 사람이나 다른 사람의 차량을 탔는데, 그 차량의 내비게이션이 시원치 않을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임에 틀림이 없다. 주변에 아틀란 내비게이션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에게 아틀란앱을 적극 추천해보자. 그들도 아틀란앱의 우수성을 알게 된다면, 다음번 내비게이션의 선택은 틀림없이 아틀란 제품이 될것임을 확신한다.

 

  다음번에는 그동안 클라우드앱의 선두주자였던 T맵과 비교를 통하여 아틀란앱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