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F300 장착 사용후기

[BF300 장착 후 사진]

 

 

 

참고로 컨트롤 박스롤 위에 그림처럼 장착하면 SD메모리 탈부착하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SD메모리 삽입구를 컨트롤박스 중간이나 부착면 반대편쪽에 위치시켰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SD메모리로 바꾼건 환영합니다.

 

[화면 구성 및 K7 트립화면]

 










 

 

전반적인 바탕 화면은 윈도우8 타일모양의 바탕화면 처럼 바뀌어 기존에 사용하던 BF200에 비하여 고급스러워 진듯한 느낌을 줍니다. 트립화면은 K7 같은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신형 그랜져 같은 경우에는 트립화면도 바뀌었다고 하던데.....

트립화면도 좀 더 고급스러운 화면 구성으로 변경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바탕화면 우측상단의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트립화면으로 이동하는데 트립화면을 주화면으로 하고 있는 분이시라면 편리한 변경일 듯 합니다.

 

[리얼3D 네비게이션]


 

 

아무래도 BF300의 가장 큰 장점은 리얼타임 3D 맵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기존 BF200에서도 스마트폰 연결기능이 있었지만 네비게이션에서는 그리 큰 활용도가 없었는데 BF300에서는 스마트폰 연결 시 실시간 교통정보 변화를 계속하여 경로에 반영하여 줌으로 보다 빠른 경로 탐색이 가능합니다. 이제 궂이 T맵을 보조하여 사용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기타 사항]

 
















 

BF200에 비하여 후방카메라 전환은 좀 더 빨라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좀 빨라진 듯 합니다. 후진 넣고 뒤로 돌아보는 시간이나 후진기어 넣고 화면에 후방표시되는시간이 거의 비슷합니다. 거의 딜레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터보 GPS 화면도 기존보다 좀 더 고급스러워 진 듯 하구요....

음성인식 기능이 기존보다 더 개선되어졌다고 하는데 BF200에서도 그리 불편을 느끼지 않았던 관계로 얼마나 더 좋아졌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총평]

현재 시판 중에 있는 차량용 매립형 네비게이션중에서 최상급에 속하는 기기 다운 성능을 보여 주는듯 합니다.

기존 BF200에서는 지원되지 않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스마트폰리모컨 서비스도 되구요. 그런데 사실 이기능은 리모콘이 있는데 궂이 필요한가 하기는 합니다. 오히려 요즘 트랜드인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지원된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참, BF200에서 지원되던 스마트뮤직 기능이 BF300에는 제외되어 있어 이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어떻게 다시 지원 안될까요?

솔직히 말씀드려 BF200 사용중이시라면 제돈 다 주고 300으로 갈아탈 만한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네비게이션을 신규로 매립하시려는 분이나 오래된 타 기종에서 갈아타시려고 하시는 분께는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