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판매량 2배 증가 IT정보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이 작년대비 약 2배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파인드라이브는 2008년 첫 선을 보인 음성인식 내비게이션군으로 부터 시작하여 작년까지만 해도 전체 내비게이션 판매량의 17~18%를 차지했었으나, 올해 들어오면서 32%까지 증가해 약 2배 가량의 급격한 성장세를 이루었다. 이는 음성 인식 내비게이션이 일반 내비게이션에 비해 평균 5만원 정도 비싼 가격임을 고려했을 때 아주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은 운전자가 운전 중에 화면을 보면서 글자를 입력 하는 불필요하면서도 위험한 동작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전성과 편리함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파인디지털이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파인드라이브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의 음성인식 기능 사용 빈도는 ‘매일 사용’이 10%를 넘어선것으로 조사 되었다.

파인디지털의 경우, 2008년 국내 최초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을 선보이며, 지난 8월 출시된 국내 최고 사양 수준의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까지 총 12 종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을 선보이며 국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시장을 이끌어 가고있다.

파인디지털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해 90% 이상의 음성 인식 성공률을 보였으며,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은 국내 최대 단어 규모인 150만 단어의 대어휘 음성인식 기술과 뛰어난 3D 그래픽의 결합으로 좋은 결과를 낳았다.

파인디지털의 김병수 이사는 “파인드라이브는 국내 최초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을 시작으로 끝없는 노력을 통해 음성인식 UI(User Interface)의 성장을 주도해왔다”며 “앞으로 매립전용 제품에서도 탁월한 음성인식 기능을 지속 출시해 전성기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컨텐츠의 책임자:pachano@navi4u.com (박상현 기자)
[copyrightⓒ IT 종합정보 navi4u.com. 출처명기 조건부 재배포가능 (수정,변경 불허)]

덧글

댓글 입력 영역